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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테슬라! TESLA TODAY!

trainam 2021. 4. 18. 14:19

매일 테슬라의 주가와 뉴스를 알리는 게시판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주가는 739.78달러로 마감하였고 전날대비 0.13% 상승하였습니다.
4월초 1분기 놀랄만한 18만대 이상의 차량 인도량이 나온이후 1분기 어닝발표일인 4/26일 까지 실적의 기대감때문에 주가는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다음주까지도 지금의 상승세는 이어질전망이며, 년초부터
3월까지 미국 국채금리외에 코로나 변이바이러스, 백신부작용과 접종지연등 외부변수에 주가가 영향받는 경향이 있었으나 이제는 테슬라자체의 기업가치가 자동차회사의 관점이 아닌 4차 산업혁명 중심의 플랫폼 기업으로 각 국가및 월가를 포함한 기관의 인정을 받아가는중이고 이는 목표주가가 점점 더 상향조정발표되는 호재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기술주의 상승과 함께 주가상승의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테슬라 뉴스 첫번째는

기가텍사스에서 발견된 싸이버트럭입니다. 공장완성막바지를두고 일론이 싸이버트럭을 타고가서 직원을 격려해주는 약간 깜짝 서프라이즈 같은 시간이었다고 하는데요.
이는 실시간으로 직원및 유튜버들의 각종인스타 트위터 페북에 올라오면서 벌써 수만 조회를 기록하였습니다.
자동으로 테슬라의 현재진행상황과 제품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공짜 홍보효과를 톡톡히 해내고 있는데, 보통의 자동차회사가 광고와 홍보에 수십 수백억을 쓰는 것을 비교해볼때 참 스마트한 방법같습니다. 괜히 천재소리듣는것이 아닌듯하네요. 아낀 광고비만큼 투자하고 좋은제품으로 고객만족을 주는 테슬라 정말 멋집니다.
일정에따라 빨리 기가텍사스 공사가 완료가되어 정상 생산한다면 예약이 100만대나되는 싸이버트럭의 엄청난 물량을 정신없이 뽑아내야 할 것 같네요.


기가베를린의 완성과함께 올 2-3분기 테슬라의 생산능력향상을 견인하고 주가상승까지 견인할 큰 호재임이 확실해보입니다.

(크~ 싸이버트럭 멋지네요!! 미래에서 온것같습니다.
저도 예약하고싶...)

마지막 소식은

현재 전세계 반도체 수급부족현상으로 한시적인 (대략2주~) 자동차 생산중단된 상황입니다.
일정과 기업실적에 차질을 겪고 있는 기존내연기관 자동사회사에 반해 테슬라는 오히려 생산량과 주문량이 늘고 있는데 이를 설명한 가장중요한 이유를 알만한 사진한장을 공유하는 것으로 이글을 마치고자 합니다.


다른회사의 차량은 부품의 대부분이 하청에 개별조립된 제품을 합쳐만드는 구조라 자동차회사에서 반도체 수급을 예상하거나 조절할 수 없고, 부품마다 각각엄청나게 많은 반도체들이 필요한 구조입니다.

일단 중앙에서 일괄제어하는 통합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고장난 부분과 원인을 알기도 어렵고 오류를 안다고해도 수리보다는 새것으로 교체를 하는 방식으로 개선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드는 반면,

테슬라는 차량 전체 기능을 단지3개-5개의 ECU만으로 통합적인 일괄제어가 가능하기때문에 극단적으로 적은 부품으로 최대한의 효율과 성능을 낼수 있는것입니다.

이런 큰 경쟁력은 테슬라가 차량통합시스템 즉 운영체계라고 할수 있는 IOS를 직접 개발하고 생산하기 때문에 반도체 수급을 상황에맞게 조절 할 수 있으며 계속더 저비용 고성능 고효율 차량을 만들게 해주는 원천기술이 되는것입니다.

(이런ecu를 테슬라가 자체 생산해버립니다! 해당차량의 완벽한 통제와 관리가 가능)

빨라야 2025년에나 에플카가 출시 될 수 있으리라 예상하는것도 기존 차량회사는 지금 산업구조인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과점과 독과점 및 하청으로 복잡하게 얽혀있는 이해관계, 그리고 아직 전기차량의 배터리성능을 높이는 기본조작부터 자율주행까지 아무런 무리없이 물흐르듯 자연스럽게 제대로 구현해내는 이 통합제어시스템 하나를 만드는 기술과 경험이 거의 없기 때문이며, 그나마 이쪽 분야는 자동차회사가 아닌 it 기업의 전문분야인지라 일단 무조건 내연자동차 기업과 통합하는 것만이 바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작년에 출시한 신형 폭스바겐 전기차의 명령어 입력창이 터치가 안먹히고 버퍼링이 일어나는 상황이니 이 단순한 한가지 사례만 보더라도 그 격차가 아직 얼마나 멀었는지 감이오지도 않습니다. 분명 언제인가는 타회사의 전기차도 지금의 테슬라 만큼의 성능과 기술에 미치겠지만, 그때까지 계속 멈춰 기다려주는 테슬라는 아니겠죠.

테슬라와 같이 설계, 생산부터 조립, 판매, 사후as(전기차는 자동업그레이드) 까지 모든과정을 하나의 강력한 일괄제어시스템과 운영방식으로 점점 더 완성도를 높여가는 것이 가장 발빠른 혁신이며, 이것이 큰 차이이자 앞으로도 테슬라의 막강한 경쟁력이 될것입니다. 지금도 모든 부분에서 5년가량 앞서 있다고 평가되는 위치이나, 시간이 흐르면 그 격차는 더 벌어질것이 확실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더구나 이제9월 부터는 베터리까지 자체생산할 계획이니
외부변수의 충격은 왠만하면 거의 없어지는 길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것 또한 우리가 테슬라에 투자해야하는 100가지 이유중 하나입니다.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