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정부의 전기차 Tax credit 관련 법안의 적용으로 인한 테슬라가 가지게될 메리트에 대한 기사들이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이것 또한 테슬라 뿐만 아니라 전기차 시장에 엄청난 호재이기 때문에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시대에서 전기차 시장으로 전환을 촉진시키는 중요 요인이 될 것 같습니다.
주요내용은 현재 미국의 전기차 세금크레딧은 7500달러 입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5000불을 추가로 늘려서 최대 12500달러까지 세제혜택을 받을수 있게 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는 것입니다.
5000달러 추가혜택의 주요 골자는 미국내 생산차량은 2500추가 거기에 노동조합이 있는 자동차기업의 생산차량은 2500추가 이렇게 구성되어 최대 12500달러 까지
할인혜택이 생기는 방식인데요.
추후에 테슬라에 노동조합이 결성될지는 두고 봐야 겠지만 지금딱 적용시킨다고 한다면 GM이 혜택을 전부 가져가서 12500달러, 테슬라는 최대 10000달러를 챙겨갈 수 있는 상황인것이죠.
하지만 향후를 기업 실적에 얼마나 도움이 될것인가를
생각하고 이번 법안에서 한번더 주목해야 할 부분은 전기차 생산비중이 전체 차량생산량의 50%가 될때까지 이 법안이 적용되고 그 이후에는 3년간 유예기간을 두고 100%에서 50%로 하향해서 지원해주다가 또 그 이후에 하향 25% 이런식으로 혜택을 줄여가는 방식인데, 지금부터 아무리 빨리 전기차를 생산해낸다고 해도 전차종 생산량의 50%를 전기차로 대체 생산할 수 있는 시기를 예측해볼때 2030년 정도라고 하니 정말 엄청난 메리트가 아닐수 없습니다.
지금부터 앞으로 최소 10년에서 15년 간은 무조건 전기차와 테슬라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그린뉴딜정책의 중심에 꽃피우는 황금기가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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