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지난주 테슬라 주가 추이입니다. 8월 초부터 700선을 뚫고 올라와 700과 720사이에서 횡보중에 있으며, 반년이상 오랜 시간동안 700의 저항선을 넘지 못하고 있다가 올라온터라 이제 주가 700선을 완전히 돌파하여 지속적으로 우상향할 것이라는 확답은 할 수 없지만 이제는 적어도 700이 강한 지지선이 되어서 그 아래로는 떨어지지 않을 것 이라는 안도는 할 수 있습니다.
2분기 호실적 발표이후 폭발적인 상승은 없지만, 테슬라는 여전히 계획대로 차량생산에 차질없게 하기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존내연기관 차량업체들의 로비로 인한 방해와 언론의 비난에도 묵묵히 갈길가는 테슬라 응원합니다.
자율주행FSD의 버전이 높아지면서 더욱 발전한 구독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는 멀지않은 미래에 완벽에 가까운 주율주행으로 테슬라가 로보택시사업을 확장시킬때 다른회사와 차별되는 큰 장점이 될것입니다.
조도 수퍼컴퓨터로 자율주행 AI를 학습하고 있는 그 성과를 다가올 AI - day에 어떻게 발표할지도 매우 관심사입니다.
다음 소식은 테슬라가 인도정부에게 외제수입차량에 대한 과도한 관세를 할인 해달라는 요청을 하였습니다.
지금인도의 내수 차량판매 수치만으로 본다면 자동차 시장은 형편없이 작지만, 인구와 발전 가능성으로 볼때 향후 중국이나 혹은 한 대륙 그 이상의 큰 시장이 될것이 분명합니다.
테슬라는 그 엄청난 미래 먹거리를 선점하기 위해 인도에도 추가적인 기가팩토리건설을 염두하고 있습니다.
지정학적인 위치로 보나 역사적인 무역중심역할로 보나 아시아와 유럽, 및 북남미 중간에서 보급과 중계무역으로 크게 번성했던 과거 인도의 위치와 젊은 인구 구성비율이 월등히 높은점 (시간에 따른 구매력향상) 등이 여전히 테슬라의 무한한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마지막 소식은 독일 기가베를린이 10월부터 생산을 시작 할 수도 있습니다. 독일 환경단체의 소송문제로 차량생산허가가 늦어지는 바람에 2분기 예정이었던 공장오픈이 늦어졌지만,
소송은 다 기각되었고, 이제 생산 허가만 나오면 바로 차량 출고가 가능하도록 완벽한 준비가 되었다고 하니 10월 생산이 시작되면 유럽의 폭발적인 수요까지 더해져서 3,4분기 호실적이 얼마나 될지 기대가 큰 상황입니다.
처음에는 무슨 홈쇼핑의 마감떨이처럼 다급하게 몰아가서 주식구매를 유도 하는것이 겠거니 했는데, 월가의 많은 애널리스트들과 유명 분석가들 및 유튜버들이 입버릇처럼 하는 말이 “이제 더 이상 이 가격에 테슬라를 살 수 없다!” 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주님들 모두 조만간 다가올 상승랠리를 즐길수 있게되시길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