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

파파고 미친번역기 능😱! 영알못, 일알못 걱정없이 영어원서, 일본어원서(기동전사건담 썬더볼트15~20) 만화책보기! 화면전체번역 나만몰랐네요ㅠ

trainam 2022. 12. 14. 21:53


뒤늦게 건담에 빠져서 몇달간 덕질하다가
‘기동전사건담 썬더볼트’ 가 14권 까지만 한국어 번역판 나오고 15권 부터는 번역본 출간계획이 없음을 알게되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저처럼 궁금한 나머지 출판사에 직접 문의하셔서 답변을 받은분의 인증이니 맞겠죠?

15권 이후는 발매계획이 없다니…😭



처음엔 많이 실망했지만 그래도 뭔가 방법이 있겠지!!

생각해서 무조건 검색한 결과 기동전사건담 썬더볼트가
20권까지 일본만화책 원서는 출간된 것으로 나왔기에 …
오! 일단 다음내용이 궁금하기도 하고 그림이라도 보자 하는 마음에 무조건 주문했습니다.


이런 일본어는 아리가또 밖에 모르는데 …
어떻게 번역해야하나 누구한테 물어봐야하나 업체에
의뢰해야 하나 별 생각을 다하다가 사진번역, 네이버 번역, 구글번역기, 네이버 사진번역, 네이버 번역기 등등 치다가 찾게된
파파고번역기” 어플~!! 네이버에서 제공하는거 같더라구요.

인공지능 AI 뭐라고 하는데 그건 잘 모르고
중요한건 네이버가 라인 운영하니까 일본어에 더욱 특화된거 같습니다.
물론 영어도 중국어도 그외~ 몇가지 언어도 다 됩니다.


배송 도착하자마자 바로 쓰윽~ 그림한번 보다가 번역기 돌려봅니다.ㅎㅎ

미천한 지식에 번역의 매끄러움과 어플의 성능은 판단하기 어렵지만 적어도 저처럼 만화의 세계관, 내용은 어느정도 파악하고 인물과 스토리 라인만 알고 있으면 만화책 보는 정도는 전~~혀 지장없습니다. 그림위주니까요ㅋㅋㅋ

심도 있는 번역을 원하시면 다른 방법을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보시다시피 나름 많은 대사도 잘 번역합니다.


효과음 의성어 의태어 등도 무난~!! “으악!!” ㅋㅋㅋ


이미 공유되고 있는 방법일지 모르나 맨땅에~ 해딩하는 식으로 찾아낸거라 여지것 나만 몰랐네ㅠ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파파고 전체 화면번역


영상에서도 보시다시피~ 파파고 가장 큰 장점으로는 속도! 1초도 안걸리는 번역👍 나랑 1도 상관없는데 … 뭐 본의아니게 어플 자랑이 되어버렸네요.

파파고 화면번역 속도, 번역후 화면 확대

일단 깔끔하고 편의성도 뛰어납니다. 번역후 작은 글씨는 확대해서 읽을 수 있습니다. 👍

여지것 내가 이럴라고 영어, 일본어 공부를 안했구나 ㅋㅋㅋ
유치한 생각도 하면서 👉🏻👈🏻 중요한건 기동전사건담 썬더볼트! 덕질은 쭉~ 이어진다는것!!

1Q84
1Q84

영어원서는 집에 있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1Q84 뿐이라
시험해보니 역시! 뭐 ~ 부족함 없이 다 알아먹을 정도네요.
내가 번역 전문가도 아니고 보고 즐기는데 전혀 지장 없습니다.
영어 번역기도 네이버 파파고가 짱짱맨👍ㅋㅋㅋ

요즘엔 중국어 번역기도 열심히 밀어주는지 학습기능설명 열심히 추천하더라구요~ 안타깝지만 중국어는 쓸일이 없어서 PASS ㅋㅋㅋ

아무쪼록 외국어 모르거나 초심자 분들중에 일일이 다 번역할 비용이나 시간은 없고 보고싶은 것이 많은 분들에게 유용하길 바랍니다.
파파고 번역기, 네이버 번역기 만세!!

파파고 시작화면

 

아래 메뉴에서 이미지 터치하시면 화면번역시작

 

현재 지원하는 언어 주력은 역시 한,중,일,영 이네요.


마지막은 파파고 전에 시도해본 화면번역인데

구글렌즈 기능도 도움이 될 수 있으나 번역후에 표출방식이 쫌 아쉽다.


참고로 구글렌즈번역 내용이 매끄러울지 모르겠으나 대사 부분이 화이트 칠해서 위에 수정한 것처럼 부자연스럽고 배열이 안습😭 파파고가 문장 그대로 나와서 깔끔합니다.